국내외 무역뉴스

국내외 무역뉴스

[해외] 중러시아 원유 파이프 라인을 통해 러시아산 원유 11495만톤 들여온다

2018.03.13조회수 722

트위터 페이스북 단축url

프린트

대륙
업종
태그
국가
원문
중국 신문망 원문보기

    중국 신문망 할빈 311일 기자가 보도한 뉴스에 따르면, 20182월 러시아산 원유 수송선 누계 점검 결과 러시아산 원유 수입 207t이 걸렸다.이 파이프 라인은 2월 말까지 누적된 총 수출양에 11495t에 이른다.

    러시아는 중국 원유 수입의 중요한 근원지다.중국과 러시아 간의 원유 무역은 오랫동안 철도를 통해 운송되고 있으며, 위험 부담이 크고 운임이 높은 열세를 보이고 있다.2011년 천공리에 달하는 중국과 러시아의 원유 파이프 라인이 본격적으로 송유관을 공급하면서 중러 간 파이프 라인을 통한 원유 수송 역사가 시작됐다.파이프 라인은 러시아 극동 연해 지방에서 출발해 중러 국경을 넘어 중국 헤이룽장 성과 네이멍구 자치구를 거쳐 헤이룽장(黑龍江)성 무단장(大?市)시에 머물고 있다.

    "최근 몇년간 중국 동북 지방의 몇몇 유전 지대에서 채굴 수명이 점차 채굴되어 채굴 원가가 명확하게 상승하고, 원유 생산량이 해마다 점차 감소하고 있다.20181월에는 러시아산 원유 수송선 2기가 상업적으로 상용화돼 러시아산 원유의 공급 부족분을 즉각 보전해 주고, 동북 지역의 석유 가스 공급 부족분을 효율적으로 메워 줬다.”헤이룽장(黑龍江)성 출입국 검사 검역원 局漠(河?事?)사무국장은 이 같은 소견을 밝혔다.이로써 중국의 에너지 안보는 한층 강화됐고, 중국의 에너지 수입은 4대에 달하는 도로를 대체할 수 있게 됐다.

    러시아산 원유 파이프 라인의 원유 수입은 파이프 라인을 통한 '자동 수입'을 통해 수입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에 따라 양국은 수입을 늘리고 있다."2018228일까지 러시아산 원유 수송관 누계 점검에 의한 러시아산 원유 수입 11495 t이 수입됐다"고 밝혔다.이 관계자는 말했다.

첨부파일